본문 바로가기
SONA the Teacher/Teaching Methods

영어수업 과제를 빨리 끝내는 아이에게 좋은 영어활동 추천

by SonaonTistory 2020. 8. 20.
반응형


초등영어 수업을 하다 보면 아이들마다 주어진 영어 과제를 끝내는 속도가 다릅니다.
일찍 끝내도 성의없이 하는 아이도 있고
늦게 끝내도 꼼꼼하게 하는 아이도 있고...
특히 어린 친구일수록 그날 배우는 영어 토픽의 흥미의 문제지
이 아이의 intelligence의 차이가 아닐때도 많구요.

하지만 고학년으로 갈수록 매번 빨리 끝내는 친구가
이 수업의 레벨이 안맞는 것인지
수업태도의 문제인지
이것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아마 많은 영어 선생님들이 느끼는 것이겠지만
내가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 수업도
아이들이 재미없어 할 때도,
생각만큼 잘 흘러가지 않을 때도
아니면 내가 play by the ear (즉흥적으로) 하는
수업중 일부에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기도 하죠.

오늘은 영어수업의 fast finisher (일찍 끝내는 친구)에게
주어진 5-10분의 여유시간 동안
뭘 하면 좋을지 아이디어를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영어 수업에서 주어진 과제를 빨리 끝내는 fast finisher에게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영어 수업중 fast finisher에게 시키지 말아야 할 것
1. 애들이 너무 좋아하는 미디어 / 영상 / 게임 허락
2. chores 시키기 (수업과 관계없는, 아이의 일이 아닌 물건들 정리하기, 닦기 등;;)
3. 준비나 정리에 손이 많이 가는 일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님이 힘들어요)

영어 수업중 fast finisher에게 때때로 줘도 무난한 것
1. Word Search, 색칠하기 와 같은 심플한 워크시트 <비슷한 것을 너무 반복해하면 아이들이 지루해함
2. 힘들어 하는 친구 도와주기 <이건 아이들의 성향을 잘 파악해서 득이 될 것 같으면 가끔 허락해도 괜찮은데 이 자체를 귀찮아 하는 아이도 있고 가르쳐 주는데 핀잔을 주며 가르쳐
주는 아이도 있으니 이건 선생님이 잘 판단해서 주시면 될것 같아요.

영어 수업중 fast finisher에게 주기 가장 이상적인 것
1. Question Envelope
토픽과 관련된 몇가지 질문을 쓴 종이들을 봉투에 넣어 두었다가
하나 뽑게 해서 그것에 대한 답 쓰기
2. Random Box
배운 내용에 대한 짧은 액티비티 지만 간단한 상이나 간식을 줘서 재미있게 해주기
(예: "사탕 하나 먹으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단어 5개로 문장 만들기
또는 본인이 원하는 편한 자리로 옮겨 단어카드 만들기)
3. 수업 관련된 그림책 또는 리딩북 읽기

저의 경우 영어과제로 question envelope 를 써봤는데 아이들은 이걸 추가 과제로 생각해서
부담스러워 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이걸 준비할땐 최대한 재미있는 질문으로 정하기
(애매한 초능력 월드컵 등 초등학생들의 재미있어 하는 질문,
아이들이 직접 질문을 정해서 리스트를 함께 만들기도 좋아요!),
과제를 완성하면 마이쮸 하나라도 보상을 해주기.
학원 워크시트로 wordfind 퍼즐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걸 좋아하는데요,
그 주에 배운 단어를 복습시키는데 유용합니다.
저는 인디자인을 이용해 표를 만들어 알파벳을 넣어 작업하지만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사이트 들도 많기 때문에 이들을 적극
활용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곳은 아래의 education.com 이라는 곳입니다.
학원 영어 워크시트 뿐만 아니라 개인이 사용할수도 있는 곳이라서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무료 영어 워크시트 만들기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왼쪽 화면에 추가할 단어들을 넣고
아래에 +create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오르쪽에 워크시트가 만들어 집니다.
Download worksheet 버튼을 누르면 워크시트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데요,
그렇게 하기 전에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됩니다.

이상 초등 영어 수업에서 과제를 빨리 끝내는 친구들에게 줄 수 있는
액티비티 리스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